“뇌신경 질환은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람의 두뇌는 무척 예민하고 민감한 부위입니다. 따라서 두뇌에 생긴 뇌신경 질환은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뇌신경 질환은 초기에 발견만 한다면 얼마든지 치료가 가능합니다. 별 것 아니겠지 하며 미루다간 치료 시기를 놓쳐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저희 뇌척추센터에서는 뇌질환을 초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전문의료진과 최신검사장비를 구축하여 환자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뇌졸중 및 동맥경화성 협착, 혈관꽈리 등의 진단에 가장 중요하며 MRI는 뇌 자체를, MRA는 뇌혈관을 보여줍니다. MRA는 뇌/목혈관 좁아짐은 물론 특히 치명적일 우려가 높은 지주막하 뇌출혈을 일으키는 혈관 꽈리를 잘 보여줍니다.
뇌졸중, 동맥경화, 뇌경색, 뇌출혈, 뇌종양, 진행성 염증성 질환, 뇌동맥류, 두통, 치매, 수면장애 등의 질환을 찾아 낼 수 있습니다.
뇌 쪽으로 가는 혈액의 80%가 통과하는 경동맥을 살펴 보는 검사입니다. 목 혈관 내벽의 두께와 동맥경화, 협착의 유무를 검사하며 중풍(뇌졸중) 위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인체의 피부 표면에서 자연적으로 방출 되는 극미량의 적외선을 감지하여 통증 부위 및 기타 질병 부위의 미세한 체열 변화를 컬러영상으로 나타내줌으로써, 신체의 이상 유무를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몸 전체 혈관의 탄력을 측정하여 초기 고혈압 진단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관벽을 보호하고 동맥경화를 방지하는 혈관내피 세포를 손상 시키는 혈전의 농도를 알아 볼 수 있습니다.
환자에게 전혀 고통을 주지 않고, 위험도가 없는 가장 기본적인 검사방법으로 신체의 일부에 전극을 부착하여 심장, 혈관 등의 상태를 검사하여 다양한 질병들을 진단하는 검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