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FAQ

 
 
 
인체를 차에 비유하면 척추는 차의 뼈대 골격이고 디스크는 완충 작용을 하는 쇼바에 해당하고 근육은 차의 동력을 담당하는 엔진이지만 지방은 차에 실려 있는 짐에 해당 합니다.
차도 정기적으로 점검하여야 하고 특히 노후가 되면 적정중량을 잘 지키거나 혹은 좀 더 약하게 짐도 싣고 다녀야 하고 더욱 자주 점검을 받아야 오래오래 쓸 수 있듯이 사람의 몸도 나이가 들게 되면 정기적인 점검은 필수이고 특히 과체중이나 비만에 대하여서는 보다 엄격하게 관리하여야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음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디스크병은 어떠한 치료가 선행되어지더라도 평상시의 나쁜 습관, 나쁜 자세 및 비만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결코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그런데 이러한 자세나 습관 그리고 비만은 결코 따로따로 생각되어지는 문제는 실제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비만한 사람들은 대개 그 신체적인 특징과 움직임이 적고 먹을 것을 많이 찾는 공통점으로 인하여 자세나 습관이 좋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으로 대개 요통을 가지고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즉, 자세나 습관 그리고 비만은 서로 아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져 있는 것으로 이를 좋은 방향으로 이끈다면 요통 뿐 아니라 삶 자체를 보다 활기차고 젊게 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프라임 병원에서는 디스크 환자들의 평생 치료의 일환으로 비만 치료를 시작하여 현재는 디스크 환자의 치료 목적 뿐 아니라 디스크와 노화의 예방에까지 그 범위를 점점 넓혀 비만을 반드시 치료해야 할 하나의 병이라는 시각에서 보다 적극적인 치료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여러 보고들에 의하면 비만은 정상인에 비하여 각종 성인병에 이환 될 가능성이 높고 종국적으로는 평균 수명까지 단축시킨다고 합니다. 따라서 비만은 미용적인 면에서 바라보던 시각과는 달리 이젠 건강상의 충분한 이유에서 접근하고 있습니다.
비만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합병증으로 척추디스크병, 심혈관질환,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관절염, 성기능장애, 호흡기이상, 담석증 등이 있습니다.

 

혈액순환기질환
심장질환,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뇌혈관 장애, 중풍
내분비계질환
당뇨병
호흡기계질환
호흡곤란, 저산소증
소화기계질환
지방간, 간기능 이상, 담석증
척추관절 및 기타 관절질환
척추디스크병, 관절염, 골절
비뇨기과질환
무월경, 불임, 성기능장애, 성욕감퇴
악성종양
자궁암, 유방암, 대장암
기 타
피부질환, 신장질환, 대인기피증, 우울증
 
병명
비만인사람 정상체중인사람 마른사람
당뇨병
16.5% 7.6% 4.7%
심근장애
27.8% 12.3% 13.4%
고혈압
57.6% 35.1% 38.7%
동맥경화 27.3% 21.4% 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