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FAQ

 
 
근력에는 역량계로 측정하는 악력(握力) ·배근력(背筋力) ·완력(腕力) ·각근력(脚筋力) 등의 일시적 최대근력과 일정한 부하(負荷)로 운동을 연속 반복하는 턱걸이 굴신(屈伸) 및 손짚고 엎드리기 굴신과 같은 근지구력의 두 가지가 있다.
스프링식 ·스트레인 게이지식 ·케이블 텐션식 ·유압식(油壓式) 등의 근력계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근력 측정에는 스메드레이형(型)의 스프링식이 사용된다.
최근에는 만능역량계가 만들어져 관절을 중심으로 한 모든 방향에 대해 근력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비만도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체성분간의 상호 비율을 분석 및 평가하기 위한 기기로, 체지방량과 근육량, 복부비만의 정도, 내장비만의 정도, 상 하체의 비만정도를 수치로 기록해 보여주며 치료 후 재검사를 통해 변화된 상태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검사는 뼈의 밀도(단단한 정도)를 컴퓨터를 통해 촬영하여 골무기질의 밀도와 함량을 측정하는 검사이며, 주로 요추와 대퇴부의 골밀도를 측정하여 동연령 사람들의 평균치와 비교하여 진단합니다.
자기와 전파를 사용해 인체의 단면을 촬영해 진단하는 검사로, 두부나 척수, 요추, 신경계, 순환기계 등의 진단에 효과적이며, T와는 다르게 모든 각도로부터 선명한 단층 화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종양의 유무나 혈액의 흐름을 조사할 수도 있습니다.
화상은 아주선명해서 근육이나 지방 등의 각 조직이 뚜렷하게 찍혀 나옵니다.
그 때문에 뇌종양, 척수 공동증이나 추간판 탈출증(디스크)등의 척추· 척수장애, 관절질환, 모든 장기의 암, 뇌경색이나 뇌출혈 등의 두개내 질환 등 많은 질환을 세밀한 부분까지 관찰할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