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FAQ

 
 
기초검사
과거력, 가족력 등 진찰 및 상담, 신장, 체중, 비만도, 시력, 청력, 혈압측정
최신 X-SCAN을 통해 인체의 인피던스(저항)를 측정하여 체성분 분석 및 비만평가, 수분분석, 근육분석, 체형판정 등 다양한 심층 분석으로 건강판정의 기초자료를 제공합니다.
심전도검사
심장은 수축할 때마다 미량의 활동전류를 내고 있습니다. 손과 발, 흉부에 전극을 붙이고 전류를 유도하여 그 변화를 파형도로 나타낸 것이 심전도이며, 부정맥(맥박의 난조, 심장 리듬의 이상),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등의 허혈성 심질환, 고혈압에 수반되는 심장 비대 등을 검사합니다.
폐기능검사
성별, 연령, 신장을 기준으로 표준 폐활량을 산출하여 측정한 폐활량이 표준폐활량의 몇%에 해당하는가에 따라 정상 여부를 판단하며, 폐의 용적이 감소하는 제한성 환기장애, 기도가 좁아지는 폐쇄성 환기장애의 질환 등을 검사합니다.
상.하 복부초음파 검사
주파수가 높은 초음파를 사용해 조직으로부터의 반사를 컴퓨터 화상으로 촬영하여 관찰하면서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간이나 담낭, 췌장, 신장, 비장 등의 진단에 필수적인 검사이며, 그중에서도 담석이나 조기 간암의 발견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종합검사
혈액 및 혈청학, 생화학, 암표지자 검사로 60가지 혈액관련 항목을 통해 백혈병, B형·C 형간염, 류마티스관절염, 매독, AIDS, 심장질환, 간, 췌장, 신장기능, 동맥경화, 근골격계 질환, 빈혈, 지혈기능, 염증성질환 등을 검사합니다.
요화학,분변검사
당뇨병, 폐쇄성황달, 신장기능, 신장염, 요로감염, 대장암, 소화기계 출혈성질환, 장내 기생충 감염 등을 검사합니다.
흉부 X선 검사
폐렴, 폐결핵, 폐암, 폐농양, 늑막염, 심장비대, 기관지확장증 등 호흡기 관련 질환을 진단하며, 심장형태의 이상 유무 및 흉추의 변형, 늑골의 상태 등을 검사합니다.
유방암검사 (유방 X선촬영, 유방 초음파 검사)
.. 유방 X선 촬영 : 방사선을 이용한 일차적 선별검사의 하나로 다양한 유방질환 소견 가운데 석회화병변을 진단하는데 효과적인 검사입니다.
.. 유방 초음파 : 초음파를 이용하여 유방조직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검사로 1cm 이하의 크기가 아주 작은 멍울을 찾아내는 장점이 있어 진찰 및 유방 X선 촬영과 함께 사용 하면 유방에 대해 보다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골밀도 검사
골다공증 검사는 뼈의 밀도(단단한 정도)를 컴퓨터를 통해 촬영하여 골무기질의 밀도와 함량을 측정하는 검사이며, 주로 요추와 대퇴부의 골밀도를 측정하여 동연령 사람들의 평균치와 비교하여 진단합니다.
위장조영촬영
바륨(진한 우유 같은 흰 조영제) 이라는 물약을 마신 후 식도에서 위, 십이지장까지의 상부소화관을 통과할 때 X선 촬영을 하는 검사로, 장기 형태의 변화나 이상을 진단합니다.
위(수면) 내시경 검사
내시경을 식도로부터 위, 십이지장까지 삽입해서 점막구조를 직접 육안으로 관찰하고 위 염, 병변이 있을 때 조직검사를 하여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검사로, 대상 질환은 역류성 식도염, 식도유두종, 식도게실, 위염, 위궤양, 위용종(폴립), 선종, 위암, 십이지장염 등이 있습니다.
자궁경부세포진 검사(Pap Smear)
자궁 세포진 검사는 부인과 질환 특히 자궁경부암을 조기진단하는데 매우 유용한 검사로 가장 일반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자궁경관 입구의 세포를 채취해 특수한 색소액으로 염색하여 검사하므로 아픔이나 출혈 없이 검사할 수 있으며, 세포진 검사에서 이상 이 발견되면 조직검사를 실시하여 확진을 하게 됩니다.

위(수면) 내시경 검사
내시경을 식도로부터 위, 십이지장까지 삽입해서 점막구조를 직접 육안으로 관찰하고 위 염, 병변이 있을 때 조직검사를 하여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검사로, 대상 질환은 역류성 식도염, 식도유두종, 위염, 위궤양, 위용종(폴립), 선종, 위암, 십이지장염 등이 있습니다.

심장 초음파 검사
심장을 향해 발신한 초음파가 심장에 부딪혀 되돌아오는 반사파를 촬영하여 심장질환을 진단하는 검사로 심장 형태의 이상으로 심실 중격 결손증 등의 선천성 심장질환이나 심장 판막증, 비대형 심근증, 심근경색 등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

경동맥 초음파 검사
경동맥은 뇌로 가는 혈액의 80%가 통과하는 목 부위의 중요한 혈관을 말합니다.
경동맥 초음파 검사란 경동맥 내 혈액의 흐름과 혈관의 상태를 평가하는 검사로서, 뇌로 가는 혈액흐름을 감소시키는 원인인 부분적 동맥폐색이나 동맥협착 등이 있는지를 진단합니다.

대장조영 검사
대장내시경 검사와 함께 장의 염증질환이나 암 등의 진단에 중요한 검사법입니다.
튜브를 통하여 항문으로 바륨이라는 흰색의 검사액을 주입하고 공기를 넣어 대장을 코팅하여 모니터를 통해 대장의 각 부분을 확인하여 촬영합니다. 대장암, 염증성질활, 게실, 폴립 등의 진단에 유용합니다

대장내시경
대장 내시경 검사란 호스모양의 기구를 항문으로 삽입하여 장관 내부의 의심되는 병변이나 이상 유무를 내시경을 통해 간편하게 육안으로 관찰함으로써 정확한 진단정보를 얻음은 물론 나아가 치료에 까지 이용되는 최신 진단 방법입니다.
대장용종(폴립, 혹), 장결핵, 대장암,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게실질환, 그외 장염 등의 진단에 유용합니다.

대장조영 검사
대장내시경 검사와 함께 장의 염증질환이나 암 등의 진단에 중요한 검사법입니다.
튜브를 통하여 항문으로 바륨이라는 흰색의 검사액을 주입하고 공기를 넣어 대장을 코팅하여 모니터를 통해 대장의 각 부분을 확인하여 촬영합니다. 대장암, 염증성질활, 게실, 폴립 등의 진단에 유용합니다

CT(전산화단층촬영)검사
몸의 횡단면에 5~10mm 간격으로 X선을 조사하므로 화상이 선명하기 때문에 아주 작은 조직사이의 밀도차이도 구별할 수 있어 뇌나 폐, 간장, 신장 등 전신의 질병을 조기진단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신체의 거의 모든 질병이 검사 대상이 되며, 검사는 두부, 경부, 흉부, 복부, 골반 등으 로 구분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검사로는 뇌경색, 뇌출혈, 지주막하 출혈, 동맥류 등의 뇌혈관 질환과 두부외상, 폐암, 간암, 췌장암, 림프종 등 장기의 종양 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MRI, MRA (자기공명영상검사)
자기와 전파를 사용해 인체의 단면을 촬영해 진단하는 검사로, 두부나 척수, 요추, 신경계, 순환기계 등의 진단에 효과적이며, CT와는 다르게 모든 각도로부터 선명한 단층 화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종양의 유무나 혈액의 흐름을 조사할 수도 있습니다. 화상은 아주 선명해서 근육이나 지방 등의 각 조직이 뚜렷하게 찍혀 나옵니다.
그 때문에 뇌종양, 척수 공동증이나 추간판 탈출증(디스크) 등의 척추·척수장애, 관절질환, 모든 장기의 암, 뇌경색이나 뇌출혈 등의 두개내 질환 등 많은 질환을 세밀한 부분까지 관찰할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