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FAQ

 
 
현대인들의 식생활 및 생활습관의 변화와 함께 스트레스가 증가되면서 우리의 심장도 그 부담을 고스란히 받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각종의 심장병의 유병율이 높아져가고 있으며 이로 인한 돌연사 및 급사 발생으로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위험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본원에서는 전 연령층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심장 질환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올바른 치료와 관리의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심부전, 허혈성 심질환, 판막질환, 부정맥 등의 진단 및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심장 특수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심장 전문의의 풍부한 임상 경험으로 환자 한분 한분을 위한 주치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심부전증

심장은 몸에서 혈액순환을 담당하는 기관으로서, 자동으로 조절되며 평생토록 분당 평균 60~70회를 뛰는 특수한 근육으로 만들어진 강력한 펌프입니다.
이러한 심장에 어떤 이유에서든 이상이 오면 (심장 허혈, 감염, 부정맥등) 심장의 펌프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되고, 우리 몸의 여러 곳에서 필요로 하는 피를 제때 보낼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이로 인해 각 기관의 기능 이상 및 전신 쇠약, 산소공급의 부족, 대사 이상 등이 오게 되는데, 이런 상태를 심부전이라고 합니다.

심장 판막 질환

심장 판막은 심장 안에 붙어 있는 얇고 단단한 조직으로 심장 안에서 피가 일정한 방향으로 흐르게 하며, 펌프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어떤 원인으로든 심장 판막이 손상을 받게 되면 이러한 피의 흐름이 방해를 받게 되어 심장기능에 영향을 주고 심하면 심부전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