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FAQ

 
 
우리 나라에는 만성 B형 간염, 알코올성 간질환, 지방간 등의 환자가 매우 많습니다.
간 클리닉에서는 간기능검사, 간염바이러스 검사, 간초음파 등의 검사를 받으실 수 있으며 간염, 지방간, 간경변, 간암 등의 질병에 대한 전문적인 진료와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간의 기능

간은 장에서 흡수된 영양소를 저장하거나, 다른 필요한 물질로 가공하며, 몸으로 들어온 각종 약물이나 술, 기타 해독성 물질을 분해, 대사합니다.
이밖에도 담즙을 생성하고, 면역 기능, 호르몬 대사 등의 다양한 역할을 하는 종합적인 장기입니다..

간질환은 만성간염에서 간경변증에 이르기까지 종류와 심한 정도가 다양하고, 증상도 전혀 없는 경우에서부터 심한 경우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간질환의 증상으로 피로·전신 쇠약감, 구역, 구토, 식욕 감퇴, 체중 감소, 복통, 우상복부 동통, 황달, 진한 오줌, 출혈성 경향, 복부 팽만, 부종, 토혈, 혈변, 흑색변, 성욕 감퇴나 성기능 장애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간질환의 예방법

간질환은 무엇보다는 예방이 최선의 치료입니다.

지방간 예방
과음을 삼가고 비만인 경우에는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체중을 조절하여야 합니다.

약물성 독성 간염 예방
의사의 처방 없이 약물을 남용하는 일이 없어야 하며 성분 미상의 민간 요법에 대하여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간암의 효과적인 예방법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이미 간염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은 간암의 발생위험이 일반인에 비해 높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를 철저히 해서 간암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